티스토리 뷰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나이 든 사람들이 덜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들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정교함, 품위, 우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특성들을 획득했고, 자신의 일부로 만들었습니다. 그 해법과 그 힘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 특징.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운 사람이 되는 법에 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나다움으로 산다.

나이가 들수록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들의 첫번째 특징은 강한 자아의식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옷을 입는 방식, 머리 스타일, 자신을 드러내는 방식에 반영됩니다. 단, 내가 편하다고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하는 것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평화롭고 조화를 이루는 조용한 방식입니다.

 

강한 자아의식이란 자기주장만 하거나, 나만 잘났다, 내가 정의라는 오만으로 가득 찬 자아가 아닌, 자신의 행복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달려있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다른 사람의 삶도 존중하는 만큼 내 삶도 존중하는 자세입니다. 내 색깔로 사는 방식입니다. 가장 개성 있으면서 가장 편한 방식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자신의 존업성과 자긍심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항상 더 매력적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행복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달려있지 않다는 생각이 큰 힘을 발휘합니다. 관건은 과시하지 않고 조용히 품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시끄럽거나 화려함, 관심의 중심이 될 필요를 느끼지 않습니다. 나다움으로 사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우아하게 늙어가는 것입니다. 그들은 주름이나 백발을 볼 때, 화를 내거나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나인 걸 인정합니다. 시간을 저항하며 스트레스 받는 대신 시간이 만들어 나갈 나를 받아들이며,  그 나이대의 멋스러움을 추구합니다.

 

이러한 태도와 인품이 어우러져 우아함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온화한 분위기

나이가 들수록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들의 또 다른 특징은 온화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온화한 분위기는 우아함과 세련미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나다움으로 사는 분들이 온화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면 부드러운 아우라가 느껴집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자신감과 성숙함의 아우라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나다움을 추구하는 자신감과 겸손함, 따뜻한 마음이 합쳐진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온화한 분위기를 가진 사람들은 일이 잘못되거나 주변에 혼란이 있을 때에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침착한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감정이 쉽게 자신을 지배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아 평화와 고요함이 느껴집니다. 영화배우인 오드리 햅번이 말년에 굶주림에 지친 아이를 업고 있는 사진을 보았습니다. 여배우치고는 주름의 깊이가 있고,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아름답게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오드리 햅번이 감추지 않은 주름이 추하게 느껴지지 않은 이유는 그녀의 따뜻한 마음, 배려심, 바른 행동 때문이었습니다. 늙은 모습, 주름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과거 앳된 미모와는 다른 품격과 아름다움이 느껴졌습니다. 마음의 고급스러움이 외모를 넘어선다는 것이 이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사람의 외모는 그동안 가져온 마음의 상태에 의해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온화하고 차분한 사람들은 외모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모습을 드러내는 이유를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말과 태도를 가린다.

아무리 고급스럽게 생긴 사람도 말할 때 비속어를 쓰면 그 순간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산산조각 납니다. 잘생기고 예쁘게 생겨도 찡그린 얼굴로 대하거나 삐딱하게 말한다면 생김새와 다른 인품에 실망하게 됩니다. 말로 그 사람을 알 수 있습니다. 말이 그 사람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은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행어를 쓰는 경우도 드뭅니다. 바른말을 생활화합니다. 말 많이 하는 걸 항상 조심하고, 말을 하더라도 빠르게 하지 않습니다. 삐딱하게 말하는 태도를 삼갑니다.

 

겸손하면서 당당하다.

어떤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이유로 겸손과 위엄을 꼽습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 않으며 일부러 감동 주려고 애쓰지 않습니다. 자신의 부나 업적을 과시하지 않지만 부끄러워하지도 않습니다.

 

이들은 관심의 중심이 될 필요를 느끼지 않으며 자기 자신이 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은 자신의 한계를 알기에 겸손합니다. 허세를 부리지 않습니다. 본인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본인만 정의라는 식으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부탁하지 않은 충고는 삼갑니다. 한계를 안다고 체념하거나 포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자신을 파악하고 있다는 의미일 뿐, 발전에 한계를 두지 않습니다.

 

겸손은 많은 사람이 존경하는 미덕입니다. 자신이 틀렸을 때, 인정하는 데는 많은 겸손이 필요합니다. 겸손한 사람은 잘못에 대해 책임을 지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상하게 한 것에 대해 바로 사과합니다. 겸손은 자신의 한계와 약점을 인식하는 능력입니다.

 

겸손한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느끼지 않고, 동등하게 받아들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창피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의 단점을 수용할 만큼 자신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요인이 됩니다.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들은 자신의 성취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대신 다른 사람의 성취에 초점을 맞추는 태도를 보입니다. 그들은 또한 너무 자랑스러워 보이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과시하지 않는다.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들은 그들이 가진 것을 과시하지 않고 오히려 그것이 스스로 말하도록 내버려 둡니다. 대부분 심플하고 크게 드러내는 것이 없습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자신의 스타일은 바로 ‘나 자신’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기’이지, 가진 것은 부차적인 표현일 뿐이란 것입니다. 가진 것을 소홀히 생각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화려하거나 과시할 필요를 크게 느끼지 않습니다.

 

또한 나이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들은 더 자연스럽고 차분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가진 것에 만족하기 때문입니다. 만족이 가장 큰 장점은 자신감과 안정감을 준다는 점입니다. 패션 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고 디자이너는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유행을 타지 않는 트렌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사람들이 과시하지 않아도 우아하게 느껴지는 이유도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좋은 자세를 취한다.

좋은 자세를 취하는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고급스러워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좋은 자세가 자신감을 갖게 하고 몸을 통제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곧은 체형과 옷맵시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자세가 좋은 사람들이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거나 자세가 좋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매력적이고 건강해 보이는 경향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은 자세는 더 권위 있고, 자신감 있고, 고급스럽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